교육

대학원 과정

연구 환경

연구원들에게 최상의 시설 및 독창적이고 역동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

 

생명과학과 대학원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과는 대학원생 및 석사/박사후 연구원들에게 최상의 시설 및 연구여건은 물론 매우 독창적이고 역동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역량을 지닌 미래의 독창적인 연구자를 길러내어 이들이 학계와 산업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유니스트 생명과학과는 대학원 프로그램을 빠른 시간 내에 국내 최고수준, 나아가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고자 하며,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생명과학 분야의 전문지식과 이러한 분야들의 융합을 통한 독창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생 여러분은 입학과 동시에 개별 교수님들의 연구실에 참여하여 독창적인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 학과는 현재 21분의 전임교수님들과 25명의 겸임교수님들이 재직하고 계십니다. 교수진의 우수성은 사이언스, 네이쳐 등의 유수지에 발표된 논문들이나 여러 수상경력을 통해 증명되고 있습니다. 개별 교수님들의 연구주제 및 경력은 웹사이트의 구성원 메뉴를 참조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과정 운영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또한 석박사 통합과정을 운영

 

우리 대학원은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또한 석박사 통합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2년의 수학기간을 거쳐 마치게 되며, 박사과정의 경우 최소 2년 정도의 재학기간이 걸립니다. 석박사 통합과정의 경우 4년 정도의 기간이 일반적으로 필요합니다. 모든 학생들은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입학과 동시 등록금, 기숙사 비를 포함한 생활비를 일부 지급 받습니다. 대학원 과정의 연구는 지도교수를 선정하여 그 연구 그룹에서 이뤄집니다. 지도교수의 선택은 학생의 의사에 따라 이루어지며, 입학과 동시에 선정을 합니다. 학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유니스트의 연구 환경과 우리 학부의 교수님들의 연구를 좀 더 자세히 경험 해 볼 수 있도록 유니스트는 학기 중 (여름, 겨울 계절학기 포함) 인턴십 과정을 운영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입학한 학생들이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석박사/박사과정 학생들은 6학기 이내에 두 과목 이상의 필수과목(Core subjects)을 이수하여 A-이상의 성적을 받아야 대학원 과정을 계속 이수 할 수 있습니다.
  • 필수과목 이외에 다양한 선택과목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미래의 학문 후속세대 양성을 위하여 대학원 학생들은 학부 학생들의 교육에 참여하도록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File name : 2022-Graduate-Course-Catalog_BIO.pdf